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PC/상용] 레몬을 레모네이드로 만드는 방법. -Portal-
    게임 리뷰, 추천 2008. 1. 8. 06:30

    사용자 삽입 이미지

    You may love me.


    ♥조리에 앞서♥

    [Nuclear Monkey Software] 인디 팀에서 제작한 [Narbacular Drop], 삼차원 공간의 두 다른 지점을 물리, 시각적으로 연결하는 강렬한 맛을 가진 이 레몬을 명품 [Vavle]믹서를 이용, 여름철의 백미 레모네이드로 만드는 방법을 간단히 설명해 보겠습니다.


    ★필요한 것들★

    1. 기존의 핵 원숭이 소프트웨어의 팀 전체, 현재는 [Valve] 소속
    2. [Half-Life]시리즈의 작가 [Marc Laidlaw]
    3. 게임관련 코미디 웹사이트 [Old Man Murray]의 [Erik Wolpaw], [Chet Faliszek]

    ▶ 과정1

    슈팅에만 한정되어 있던 일인칭 시점의 개념을 파괴, 포탈을 이용 오브젝트를 움직이고 길을 만듦으로서 출구로 나가는 퍼즐형식의 게임을 구성합니다. 이때 자칫 해맬 가능성이 있으므로 건방진 설명과 생존에 피와 살이 되는 유머러스한 표식들이 필요하겠습니다.

    ▶ 과정2

    시나리오 라이터가 하프라이프의 세계관에 포털을 집어넣는 동안, 다른 두 작가는 게임의 대화를 재미있게 꾸며줄 것입니다. 그들 특유의 유머 감각이 시큼한 포털의 맛을 한껏 살려 주겠지요? 인상적인 시나리오를 위해 플레이어가 기억할만한 개성 넘치는 포인트(캐릭터)를 추가하는 것도 필요하겠습니다.

    ▶ 과정3

    한 번에 간을 맞추면 맛가버릴 위험이 있습니다. 조금씩 “포탈 건”을 이용한 퍼즐의 강도를 조절하며 하나씩 배워 나갈 수 있도록 구성합시다. 어차피 나중에는 <당신의 이름> 알아서 하세요. 전체적으로 조금 싱거울 수도 있지만 만인을 위한 레모네이드입니다.

    ▶ 과정4

    어떠한 실험에 의해 사로잡힌 주인공이 포탈을 이용해 탈출한다는 B급 영화 같은 시나리오에 포탈을 이용한 기발한 퍼즐들이 가득한 레모네이드가 완성되었습니다. 기존의 시큼하고 텁텁하던 레몬이 먹기 좋은 상큼한 주스로 탈바꿈 했군요!

    ▶ 과정5

    반드시 케이크와 함께 드세요.


    ※주의사항&팁※

    1.레모네이드의 양이 극히 적을 수 있습니다.
    2.레모네이드의 시나리오가 뒤통수를 가격 할 수 있습니다.
    3.입맛에 따라 레모네이드가 다소 싱거울 수 있습니다.
    4.본문은 케이크의 제작방법은 포함하지 않습니다, 직접 해보세요.

    댓글

Designed by black73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