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준비하시고- 쏘세요! - Calamity annie -게임 리뷰, 추천 2008. 8. 12. 05:59
왜 소세지가 생각나지?
옛날 아주 먼 옛날, 용산 전자 상가가 게임 라이프의 중심이던 시절 [Mad Dog]이라는 게임을 접해본 이가 혹 있는지 모르겠다. 지금은 사장된 실사 영상을 이용한 간단한 슈팅 어드벤처 게임이었는데, 나름 즐겁게 즐긴 기억이 난다. [Calamity annie]는 사뭇 다른 게임이지만 배경과 게임 방식이 유사하여 그 시절의 기억을 되새기게 만드는 작품이다.[Calamity annie]에서 플레이어는 마우스를 총으로 삼아 서부의 악당들을 청소하는 낭만 건너가 된다. 게임은 영화에서 익숙히 보던 일대일의 대결을 그리고 있으며, 플레이어는 홀스터화면에 마우스 커서를 놓고 대기하다가, 적이 보이면 잽싸게 움직여 적을 처리해야 한다. 무척 간단한 게임 방법이지만 화면 하단의 홀스터에 마우스를 놓다가, 순간 위로 올리며 쏘는 느낌이 총을 뽑아 쏘는 느낌을 그럴싸하게 살려내고 있다. 간단한 구성이지만 난이도가 높아지는 템포가 적절하고, 미니 게임이 삽입되어 있으며 따로 고득점을 노릴 수 있는 플레이 방법이 존재하기 때문에 쉽게 지루해지지 않는다.
여담으로 게임의 제목인 [Calamity annie]는 서부 개척시대에 실제 존재하던 인물 [컬래미티 제인(Calamity Jane)]을 모티브로 따온 것이 아닌가 싶다. 게임의 주인공도 여성(입니다, 남자 아녜요!)이고 남장을 하고 다니는가 하면, 게임에 등장하는 적들 또한 서부 영화에서 유명한 적들의 이름이 나오는 것을 볼 수 있다. (위에서 잠깐 말한 Mad dog도 나온다.)
제작자의 페이지 (다운로드 주소 포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