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Cats are assholes
    게임 리뷰, 추천 2022. 1. 26. 17:44

     

    폭풍전야

     

     [Cats are assholes]는 고양이 집사들의 고충을 느낄 수 있는 게임입니다. 플레이어는 떠돌이 고양이 보호소를 만들고 싶어 하는 할머니를 조작하여 고양이의 밥을 챙겨주고 감자(라고 부른다죠?)를 치워줘야 합니다. (글을 쓸 때는 몰랐는데 올리려고 제작자를 찾아 보니까 제작자가 [데드 셀]의 리드 디자이너로군요...!)

    한때 유명했던 메니지먼트 게임인 다이너 대쉬 시리즈가 생각나는 구성으로 끊임없이 동선을 생각하며 돌발 상황을 해결해가는 재미가 있습니다. 단지 게임 제작 기간이 짧아서 그런지(경진 출품을 위해 3일 만에 뚝딱 완성한 게임이라 합니다) 게임을 좀 하다 보면 도저히 플레이할 수 없을 정도로 일거리가 많아지는 것이 단점입니다. 

    “늘어날수록 나쁜 것”이라는 경진 주제에는 적합한 게임이지만, 일거리가 확 쏟아져서 손에서 놓아버리는 게임이기보다는 하나씩 하나씩 해결해 갈 수 있는 단계가 나뉜 게임으로 구성했으면 좋았을 것 같다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최대한 오랫동안 살아남는(?) 서바이벌 게임을 목표를 잡기에는 주제에 쪼끔 문제가 있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아마 제작자도 그래서 유머러스한 분위기로 게임을 만들었을 것 같습니다. 뭐, 예쁘고 귀여운 인터넷 고양이가 있다면 한쪽에는 이런 대 환장 혼돈 악 인터넷 고양이도 필요하지 않을까요?

     

     

    주소: https://deepnight.itch.io/cats-are-assholes

    제작: Deepnight Games

    편의: 10분, 쉬움?

     

    TAG

    댓글 0

Designed by black73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