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분 내로 죽어 버릴 테다! -FIVE MINUTES TO KILL (YOURSELF)-게임 리뷰, 추천 2008. 3. 8. 15:44
[Adult Swim]은 성인을 대상으로 한, 미국의 케이블 애니메이션 채널이다. 이 채널의 홈페이지에서는 이따금 플래시 게임을 선보이고는 하는데, 방영하는 신작의 프로모션을 위한 게임 치고는 전체적으로 꽤 괜찮은 게임들이 나오고는 한다.
오늘 이야기 해볼 [5분 내로 죽어 버릴 테다!](정도로 의역이 가능하다.)는 프로모션이 아닌 오리지널 게임으로서, 키보드로 이동, 스페이스바로 액션을 취하는 간단한 어드벤처 게임이다. 사뭇 동감할 이가 많을 거라 생각되는 내용의 게임으로서. 지긋지긋한 사내 회의에 견디다 못한 직원이 회의 시작 까지 남은 5분 안에……. 그냥 자살을 택하고 만다는 훈훈한 인간 드라마를 다루고 있다.
플레이어는 회사 곳곳을 누비며(대체 무얼 하는 회사인지는 몰라도, 검은 양복을 입은 이들에게 끌려갈법한 분위기를 풍기고 있다.) 5분 동안 필사적으로 죽어야 한다. 살벌한 주제와는 다르게, 게임 자체는 쉽게(그러나 편치는 못하게) 웃을 수 있는 블랙 유머로 가득하며, 5분 동안의 시간제한이 주는 촉박함이 일품이다.
게임을 시작하기 전에 광고를 들여다 봐야하고, 대사가 영어라는 문제가 걸림돌이긴 하지만, 개그 센스가 정말 좋으니 한번쯤 해보길 권하고 싶다. (감동에 겨워 울지는 말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