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네는 천년을 산다던데……. - Millenipede -게임 리뷰, 추천 2008. 12. 31. 05:35
어릴 적 8비트 게임기를 가지고 있던 분이라면 기억하고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쪼그만 비행기가 나와 벌래(?)로 보이는 척을 쏘면 그 자리에 버섯이 생기던 바로 그 슈팅게임을 리메이크 한 게임이 바로 [Millenipede]입니다.
원작은 [아타리(Atari)]에서 이십년도 전에 만든 게임 [Centipede]와 [Millipede]입니다. 각각 전작과 후속작의 관계로서 사실 그리 크게 차이가 나지는 않습니다. (웹에서 제목으로 검색하지 마세요, 진각류가 검색됩니다. 대표적인 생물로는 지네가 있죠. =_=;) 반면 리메이크된 [Millenipede]는 마우스를 이용한 빠른 조작이 가능함과 동시에 다양한 아이템을 추가되어 있습니다. 원작이 그야말로 클레식이라면 이쪽은 사뭇 요즘 게임 같다고 느껴지죠. 그래픽도 일신되어, 여러모로 우중충하던 화면이 몰라보도록 밝고 화려해졌습니다.
이처럼 다양한 요소가 추가되고 변했으나, 게임의 기본은 원작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적의 패턴이나 스테이지의 구성은 거의 손대지 않았는데, 덕분에 옛날 패드를 붙잡고 하던 그때 그 느낌이 잘 살아납니다. 여러모로 잘 만들어진 리메이크 게임이니 만큼, 잠깐 즐길만한 슈팅게임이 필요하거나, 옛 추억에 잠겨보고 싶다면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