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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내가 믿는 나를 믿어! - Groundhog -
    게임 리뷰, 추천 2008. 8. 5. 00: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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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늘은 내가 나를 도왔습니다.



      플래시 퍼즐 게임 [Cursor10]을 기억하는가? 스테이지를 진행한 모든 행동을 기록하고, 이후 진행과 겹쳐 놓음으로서 과거의 행동과 현재의 행동이 공존하는 멋진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작품이었다. 그리고 [Groundhog]은 이 아이디어를 슈팅 게임에 집어넣었다!

      화면 구석구석에서 밀려들어오는 적을 물리칠 방법은 오직 딱총뿐. 아무래도 혼자 이겨내기에는 버겁다. 애써 살아남으려 해보지만 결국 실패, 아쉬운 마음을 안고 재시작 해보니 이럴 수가! 이전에 하던 플레이가 나를 도와준다? 슈팅 게임에서는 도입한 바가 없는 전대미문의 아디이어인 만큼, 무척이나 신선한 느낌이다. 더불어 역동적인 슈팅 게임이기에 이전의 퍼즐 게임들에 비해 기술적인 구현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을 거라 생각 됨에도, 깔끔한 캐릭터와 감각적인 디자인을 살리는 여유를 잃지 않았다.

      [Groundhog]는 일종의 기술 실험용 게임으로 제작된 만큼, 위의 아이디어를 제외한 나머지 시스템은 미비한 편이다. (아이템 업그레이드, 적의 다양성 등) 스테이지 또한 4 가지 밖에 없어 무척 적은편이지만, 덕분에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어 좋을지도 모르겠다.


    팁: F5를 누르면 강제 재시작이 가능, 심심하면 치트삼아 사용해 보자.


    이제는 슈팅도 시대을 앞지를 때다! (다운로드 직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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